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자치행정

고성군,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최우수, '상리면 신촌마을 국유재산 집단 용도폐지 및 수의매각'

우수공무원 인센티브로 성과상여금 S등급 부여

기사입력 2021-02-19 09:59     김혜정 기자 khjeong0203_@naver.com

고성군은 적극행정 활성화 및 군민 체감도 향상을 위해 2020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공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회의 서면심사와 고성군민 투표로 진행하여 합산 점수가 높은 순으로 최우수, 우수, 장려 각 1건을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는 안전관리과의 상리면 신촌마을 국유재산 집단 용도폐지 및 수의매각으로 개별처리에 한계가 있는 국유재산 집단 무단점유 해소 및 용도폐지 등 행정절차를 군에서 선제적으로 시행하는 유연성을 발휘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해소시켜 군민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전국 최초 보건진료소 관사를 지역 맞춤형 치매예방과 건강교육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 보건소의 최초 보건진료소 관사 치매쉼터 행복더하기 기억채움터 운영이 우수사례로, 고소득 기능성 쌀 재배품종을 고성군 처음으로 도입함으로써 높은 수매가와 산물 수매에 따른 노동력 절감 및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어낸 영현면의 기능성 쌀(청풍흑찰) 고성군 첫 재배로 농가소득 증대가 장려사례로 각각 선정됐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추진한 우수공무원에게는 인센티브로 성과상여금 S등급을 부여할 예정이다.

장찬호 군정혁신담당관은 소극행정에서 벗어나 현장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은 공직자의 기본자세라 생각한다매년 시행될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이 우리군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촉진하고 직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적극행정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는 반기별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