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자치행정

통영시장,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방문 격려

코로나19 예방접종,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기사입력 2021-03-03 15:49     김혜정 기자 khjeong0203_@naver.com

통영시는 3월 2일 오전 관내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을 방문해 코로나19 예방접종 현장 상황을 격려했다.

대상자 확인, 체온측정, 손소독, 의사 예진, 접종, 이상반응 경과관찰까지 일련의 과정을 직접 둘러보고 의료진과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한 후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임을 강조했다.

이날 효성요양병원, 경상남도립 통영노인전문병원, 통영정신병원, 충무요양병원은 종사자와 입원자 224명을 자체접종 실시하였으며, 만월노인요양원 종사자 및 입소자 51명에 대해 보건소 방문접종팀이 구급차 대기, 에피네프린, 자동제세동기 등을 구비하여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하여 접종을 완료했다.

경상남도립 통영노인전문병원의 황○욱씨는 “하루라도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답답한 마스크를 벗는 일상이 오기를 희망한다.”고 접종 후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장은 “접종 계획이 잘 준비되어 차질없이 신속하게 접종이 이뤄지고 있고, 시민들은 백신의 검증된 안전성과 효과성을 믿고 코로나 종식을 위하여 적극 접종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통영시보건소는 “3월 4일부터 실시하는 병원급의료기관 보건의료인에 대한 접종 계획을 준비중이며,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