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스포츠/건강

전국 역도인들, 역도의 메카 고성에 모이다

기사입력 2016-04-25 00:24     서진석 기자 news@withs.com


고성군(군수 최평호)에서‘제88회 전국남자 역도선수권대회’, ‘제30회 전국여자 역도선수권대회’, ‘제75회 문곡서상천배 단체역도경기대회’가 21일부터 고성군역도전용경기장에서 펼쳐지고 있다.

대한역도연맹이 주최하고 경남역도연맹과 고성군역도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전국 1000여 명의 역도선수 및 관계자 등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국가대표 선발과 중국에서 개최되는 제24회 한중일주니어종합경기대회 대표 선발전도 함께 겸해 많은 역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며 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단체전 부문 등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날 열린 21일 경기장에는 7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최고를 향한 자리를 놓고 실력을 겨뤘다.

군 관계자는“고성군은 전국역도선수권대회 등 각종 전국·도단위 역도대회 개최지 및 역도국가대표 등 국내 역도팀의 전지훈련장소로 각광받고 있다”며 “이런 흐름이 고성군의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역도연맹 지정 공인경기장 및 국가대표 훈련장으로 지정된 전국 유일의 역도전용 경기장을 보유하고 있는 고성군은  2014년 2015년에 이어 3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의 역도대회인 전국남여역도선수권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