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해양수산

삼강엠앤티, FPSO Top-Side 모듈 국내 최단기간 제작

기사입력 2016-05-02 11:55     서진석 기자 news@withs.com


삼강엠앤티는 한국기록원(KRI)으로부터  ‘FPSO Top-side 모듈 최단기간 제작’ 기록 공식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최단기간 제작인증을 받은 탑 사이드 모듈은 호주 북서부 200km 해상에 위치한 익시스(Ichthys) 가스전 개발공사에 투입될 FPSO 상부에 탑재될 예정이다.

이 모듈은 심해에서 추출한 가스에서 수분을 제거해 내는 역할을 해주는 해양플랜트 설비 중에서도 고난도 기술이 요구되는 설비로 일반적인 표준 제작공기는 대략 13~15개월 정도이다.

하지만 삼강엠앤티는 이번에 약 10개월만에 이 탑사이드 모듈을 제작 완료해  발주처에 납품 완료하면서 최단기간 제작 기록인증을 획득했다.

삼강엠앤티 송무석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전임직원이 매일 새벽 6시 현장에서 회의를 하고 문제가 발생하면 바로 개선에 들어가는 등 현장 밀착지원이 공기를 단축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명절까지 반납하며 헌신적으로 일한 직원들의 힘으로 기적 같은 일을 이뤘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어  “전반적인 해양시장의 침체로 조선해양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본격적인 업황 회복세를 타게 되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삼강엠앤티 같은 기술력 있는 회사들에게는 큰 도약의 기회가 반드시 오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