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스포츠/건강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2017년 이순신장군배 통합축구대회' 개최

기사입력 2017-08-29 10:59     차승광 기자 csgpjr0314@gmail.com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제1회 이순신장군배 통합축구대회’가 오는 9월 2일 통영장애인종합복지관 주최로 경남 통영시 산양스포츠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통합축구대회를 통해 장애인 인식개선 및 긍정적인 마인드를 토대로 사회성 향상을 도모하는 한편 다양한 스포츠대회 참여함으로서 자신감으로 무장해 자연스럽게 사회인으로 기여하는데 목적이 있다.

올해 출전팀은 총 9개 팀으로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 창원장애인종합복지관,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창녕장애인종합복지관, 김해 우리들의집, 거제 반야원, 진주 한마음의집, 통영시 여성축구단이 참여해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계기가 된다.

정병두 통영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통합축구대회를 통해 모두가 이렇게 한마음으로 화합되어 앞으로 나아가면 장애인식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며 “통합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며 사회적 관계망을 지속적으로 넓혀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에서는 1년에 4번의 장애인축구대회가 개최되고 있지만 아직도 ‘그들만의 리그’라고 불리며 외면 받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경남에는 17개의 장애인축구단이 아직까지 사회적인 관심과 인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운영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