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해양수산

고성 가리비 맛보러 오세요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8-10-26 14:34     이영규 기자 sunggye2850@naver.com

 

고성군은 오늘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고성읍 수남리 백세공원에서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고성군은 오늘부터 오는 28일까지 3일간 고성읍 수남리 백세공원에서 제2회 가리비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

  
고성 가리비는 도내 생산량 기준으로 약 70%를 차지하고 단일품종으로는 전국 최고의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다.

 

가리비는 6월부터 입식을 시작해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부터 수확을 시작한다. 특히 고성 가리비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자란만 일대로 양식장들이 형성되어 있다.

 

고성 가리비 양식은 불과 2011년 시작으로 7년만에 전국 최대 산지로 자리 잡는다.

 

이런 가리비 최대 산지라는 장점을 이용해 가리비 소비 촉진을 위한 가리비 축제를 작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축제도 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고성군, 경상남도, 고성군수협이 후원한다

 

축제 첫날인 26일 고성오광대, 풍어기원 별신굿, 구성진 가락이 특징인 고성농요 등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과 수산물 무료시식, 각종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등 20개의 행사로 구성해 군민과 참관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축제는 생산자단체가 직접 운영하는 가리비 먹거리 장터와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고성지역에서 농수산물과 공룡나라 쇼핑몰 상품 판매부스를 설치 군민과 생산자에게 실질적인 소득과 연계되는 행사로 구성했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