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문화교육

통영청실회, 도시녹화사업 및 환경정화활동 펼쳐

후손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 물려주기 앞장

기사입력 2019-03-31 11:45     윤철구 기자 yunkc7979@naver.com

  

통영청실회는 ‘제74회 식목일’을 기념하며 31일 통영 이순신공원 일대에 나무심기 행사에 회원 및 가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통영청실회가 진행하는 건강한 통영만들기 도시녹화사업으로 한그루 나무심기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이들과 후손들에게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선물하기 위해 이팝나무, 칠쭉나무 등 300여 그루를 식재했다.

 

이팝나무는 옛날부터 이땅에 우리 조상들과 함께 살아오면서 애환을 같이한 나무로서 화려하게 개발된 어느 조경 수종보다 더 귀한 우리 정서에 잘 맞는 꽃나무라 할 수 있다.

 

김홍기 통영청실회장은 “이번 나무심기 행사를 통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를 극복하고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며 “아름다운 통영 만들기에 저희 통영청실회가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통영청실회는 홍익인간의 순수한 이념을 바탕으로 모든 윤리의 근원인 충(忠)·효(孝)사상과 자주·자립·협동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순수한 봉사단체로 효행상 시상, 문화사업 및 민속문화계승사업, 장학사업, 자연보호캠페인, 경로위안잔치, 어려운 이웃돕기 등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