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문화교육

통영 유영초,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공연

전통공연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정신과 얼 경험

기사입력 2019-11-25 12:16     이영규 기자 sunggye2850@naver.com

     

통영 유영초등학교에서 오는 29일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통영 춤 연구회’(회장 유송이)를 통해 우리지역의 아름답고 소중한 무형문화제를 제대로 알고 옛 선조들의 얼과 정신을 체험하는 계기로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의 소질계발 및 특기와 적성을 통해 다양한 진로와 자아실현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기획은 유영초 심미련 교육복지사가 해설은 김정련 승전무보존회장이 맡아 평소 알지 못했던 삼도수군통제영 역사와 연계해 통영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재조명하고 우리 고장을 문화 예술성을 높이는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다.  

통영 춤 연구회는 ‘통영 북춤’, ‘통영 칼춤’, ‘부채춤’, ‘시나위 춤’, ‘양반춤’, ‘화조풍월’ 등을 통해 그 당시 선조들의 접할 수 있는 멋과 춤에 해학을 엿볼 수 있게 품격 있는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영갑 유영초 교장은 “아직 익숙지 않은 우리지역 춤을 이해하기에는 학생들이 어려워할 것인데 해설을 통해 지역 춤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통영의 문화예술자원을 제대로 알아보고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증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은 오는 29일 금요일 오전 11시 유영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하며 5,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많이 본 뉴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