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V고성방송 생동감 넘치는 뉴스 함께하는 기쁨

홈 | 문화교육

통영 유영초,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공연

전통공연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정신과 얼 경험

기사입력 2019-11-25 12:16     이영규 기자 sunggye2850@naver.com

     

통영 유영초등학교에서 오는 29일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통영 춤 연구회’(회장 유송이)를 통해 우리지역의 아름답고 소중한 무형문화제를 제대로 알고 옛 선조들의 얼과 정신을 체험하는 계기로 마련됐다.  

또한 학생들의 소질계발 및 특기와 적성을 통해 다양한 진로와 자아실현에도 목적을 두고 있다.  

해설이 있는 우리 춤 한마당 기획은 유영초 심미련 교육복지사가 해설은 김정련 승전무보존회장이 맡아 평소 알지 못했던 삼도수군통제영 역사와 연계해 통영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재조명하고 우리 고장을 문화 예술성을 높이는 공연으로 준비하고 있다.  

통영 춤 연구회는 ‘통영 북춤’, ‘통영 칼춤’, ‘부채춤’, ‘시나위 춤’, ‘양반춤’, ‘화조풍월’ 등을 통해 그 당시 선조들의 접할 수 있는 멋과 춤에 해학을 엿볼 수 있게 품격 있는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유영갑 유영초 교장은 “아직 익숙지 않은 우리지역 춤을 이해하기에는 학생들이 어려워할 것인데 해설을 통해 지역 춤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통영의 문화예술자원을 제대로 알아보고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향심을 증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공연은 오는 29일 금요일 오전 11시 유영초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하며 5, 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댓글 삭제

삭제하시려면 댓글 작성시 입력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